본문 바로가기

1분 소식

벤투의 마지막 월드컵, 이후 축구국가대표 감독은?

안녕하세요. 1분이입니다~!

축구 국가대표 감독인 벤투감독이 이번 월드컵을 마지막으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후 차기 축구 국가대표 감독은 누가 하게 될까요??

 

벤투 감독은 이번 월드컵에서 12년만에 16강으로 이끌었지만 4년 4개월만에 감독에서 물러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벤투 감독은 4년뒤인 미국,캐나다,멕시코가 공동개최하는 2026년 월드컵까지 계약 연장을 원했지만 대한축구협회에서 2023 아시안컵까지만 계약을 한뒤 성적을 보고나서 추가로 재계약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벤투 감독과 협회의 입장 차이가 좁혀지지않았고 결국 벤투 감독은 국가대표 감독직에서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차기 국가대표 감독은 누가 맡게될까요? 벤투 감독의 행보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최용수, 김학범등이 구설수에 올랐으나 대한축구협회에서 오늘 1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글을 올려 이러한 구설수들을 잠재웠습니다.

협회의 관계자라고 밝힌 사람은 "한국인 지도자로 내정", "연봉 10억이하", "애국심이 강한 지도자"라며 협회가 제시한 조건들을 언론에 밝혔지만 이에 대한축구협회에서는 이러한 보도들은 전부 사실과 다르다며 무분별한 추측들을 일단락시켰습니다. 게다가 국가대표 감독 선임은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가 맡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선임을 하지만 아직 회의도 열지 않았을뿐더러 이제 논의를 위해 준비에 들어가는 단계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차기 국가대표 감독을 맡을 사람은 아직 누구도 모르며 당분간은 대한축구협회의 입장이 발표될때까지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81/0003323842?ntype=RANKING]